입맛 까다로운 고객들의 입맛도 만족시키는
고품격 웰빙 도시락‘더캠핑 도시락카페’

 

hp_01.jpg

대학가와 자취촌에서 인기였던 도시락이 화려하게 부활했다. 싱글족, 핵가족화 등의 라이프스타일이 몰고 온 ‘1인식 웰빙식단’의 인기가 웰빙 도시락브랜드의 출시로 이어진 것. 간편한데다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도시락은 회사원, 학생 등 계층과 나이를 막론하게 누구에게나 각광받는 아이템이다. 특히 최근엔 오토캠핑 열풍으로 아웃도어 스타일의 카페형 도시락집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도시락브랜드의 진화, 매스티지 전략으로 외식업계 공략
그동안 도시락은 일부 프랜차이즈 업체의 저가 위주 메뉴로 ‘질 낮은 음식’이란 오명을 벗지 못했다. 때문에 질보다 양으로 승부하는 업체들이 많아져 주요 계층이 10대 학생들에게만 국한됐다. 하지만 최근 아웃도어 트렌드와 맞물려 도시락이 대중화되면서 엄연한 외식품목으로 자리 잡기 시작했다. ‘싸고 양 많은 도시락’대신 맛과 품질, 가격, 매장분위기까지 고려한 명품 도시락 브랜드가 등장하게 된 것. 
 도시락브랜드의 인기는 창업시장에도 이어지고 있다. 예비창업주들이 선호하는 안정적인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는 것이다. 양보다 질로 승부하는 도시락브랜드는 차별화된 ‘매스티지 전략’으로 고객들을 만나고 있다. 특히 최근에 유행하는 도시락전문점은 메뉴형태와 가격대가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고, 카페풍 인테리어로 젊은 계층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hp_02.jpg 아웃도어 트렌드, 천연소스 조미료를 사용한 웰빙도시락 ‘더캠핑’ 
‘고품격 수제 한식도시락 전문점’을 내세운 ‘더캠핑 도시락카페’는 이런 도시락브랜드들 중에서 단연 돋보인다. 부산시 해운대에 위치한 더캠핑은 최상급 식자재와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소스, 천연조미료를 사용해 ‘질 놓은 가정식 도시락’으로 차별화를 이뤄냈다. 더캠핑의 주요 메뉴는 충무김밥을 메인으로 한 오리지널 도시락, 데리야끼 도시락, 스페셜 도시락 등 20여 가지 메뉴. 대표메뉴인 스페셜충무김밥의 경우 빨간색 원조충무김밥에 국내산 한치직화구이, 꼴두기직화구이와 자체 개발한 데리야끼소스가 첨가된다. 버섯밥도시락은 버섯으로 갓지은 밥에 떡갈비, 버섯구이, 각종 10가지반찬, 어전, 육전, 야채전, 각종샐러드, 컵과일 등의 만찬식 한정식에 버금간다.
 더캠핑의 특징은 음식을 미리 만들지 않고 주문을 받으면 곧바로 조리에 들어간다는 것이다. 고객이 도시락을 기다리는 동안 카페형 매장에서 커피를 서비스해준다. 깔끔하고 정갈한 반찬은 과하지 않고, 누구나 입맛에 두루 맞는다. 가정식 요리 강사 출신인 이영미 대표가 천연소시와 천연 조미료만 사용해 만든 음식은 탁월한 맛으로 이미 입소문이 났다.   
 주요 고객들은 10대 학생들부터 20~30대 직장인, 50~60대까지 두루 다양하다.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바로 스페셜도시락과 연예인 도시락. 양이 푸짐하고 맛도 좋아 단골들이 자주 찾고 인근 회사에서 단체로 주문하는 경우도 많다고.

 

hp_03.jpg hp_04.jpg hp_05.jpg hp_06.jpg

 

1만 2천 원 이상 배달 가능…전 메뉴 현미밥으로 대체가능, 신메뉴 꾸준히 출시
매장 인테리어를 오토캠핑 스타일로 꾸며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도 더캠핑만의 특징이다. 해운대에 인접한 마린시티에서 바다내음을 맡으며 향긋한 도시락을 먹을 수 있어 고객들이 선호한다. 여느 도시락집이라면 음식점 분위기가 나는 반면, 더캠핑은 독특한 인테리어로 카페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 든다. 가게 이름처럼 곳곳에 코펠을 전시해두었고, 의자마다 담요를 덮어 야외에 나와 있는 듯한 분위기다. 도시락뿐 아니라 차와 음료, 단팥죽, 떡·과자 등을 판매해 식후에 자리를 옮길 필요 없이 한곳에서 즐길 수 있어 무척 편리하다.
1만 2천 원 이상은 1천 원만 추가로 내면 배달도 가능하다. 2인 이상 주문하는 이들이 아침 메뉴로 도시락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아 오전에 특히 주문량이 많은 편. 맛과 영양이 풍부한데다 칼로리를 고려한 메뉴 구성으로 지역주민, 회사원,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이영미 대표는 “입맛 까다로운 고객들의 입맛도 만족시키는 고품격 웰빙 도시락으로 명품 도시락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며 “최근 단품도시락으로는 제육덮밥 도시락, 멍게 비빔밥 도시락, 닭가슴살 데리야끼도시락, 현미밥 다이어트도시락을 출시하였고, 시즌별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더캠핑 도시락카페는 현재 LG메트로시티 직영점을 4월초 오픈예정이며, 직영점을 점차로 확대할 예정이다.(051-900-2777)
백종원 기자